여행·산행 팁(Tip)

[스크랩] 파키스탄 (소스트 Sust) - 국경

언러브드 2009. 4. 28. 19:45

중국-파키스탄 국경도시인 소스트(Sost)는...

[소스트]

상점이 많다

야채, 과일 가게

소스트의 교통,지도

소스트(Sost) ↔ 파수(Passu) : 50루피, 도로변에 정차해있는 스즈키, 봉고등 이용.
소스트(Sost) ↔ 타쉬쿠르간(중국) : 랜드 크루저(Jeep, 6인승), 봉고 버스 1210루피. + 쿤제랍 패스 공원 입장료 235루피.

버스 매표소

매표소 옆 세관

매표소 뒤의 주차장

타쉬쿠르간(중국)행 버스표는 전날 미리 예매해야 한다. 다음날 오전(9시) 매표소 뒤의 주차장에서 세관원이 나와 간단한 짐검사 및 여권 검사 후, 차량을 타고 출입국 사무소로 간다. 출입국 사무소에서 여권에 출국 스탬프를 받으면, 다시 차량에 탑승해서 쿤제랍 패스(Kunjerab Pass, 4730m)로 향한다.

중간에 쿤제랍 공원 관리소에 정차해서 공원 입장료(元, 루피, 달러 모두 지불 가능)를 지불한 후, 다시 출발한다. 계속 오르막길을 올라 쿤제랍 패스(국경)를 통과하면, 중국측 국경 검문소에서 모두 하차해서, 간단한 여권 검사를 한다. 이 후 계속 내리막길을 달려 파미르 고원 마을인 다브달(Dabdar, 達布達爾 鄕 : 다 부 다 얼 샹)마을을 경유해서, 타쉬쿠르간 중국 출입국 사무소에 도착하고, 다시 가방 검사 및 여권에 입국 스탬프를 받는다. 출입국 사무소에는 국경을 넘어오는 차량시간에 맞춰 택시가 대기하고 있다. 이 후 본인이 원하는 숙소까지 택시(5元)를 타고 가면 된다.

※차량에 여행객이 많이 탔을 경우, 중국 국경 검문소 도착하기 전, 쿤제랍 패스(국경)에 잠시 정차하자고 운전기사에게 부탁하자. 사진 촬영하기에 좋은 곳이다. 쿤제랍 고개엔 국경 철조망, 기념탑, 초원, 설산등이 있으며, 풍광도 아주 멋지다.

정문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창구가 있다. 차량탑승자가 들어오면 직원들도 그 시간에 맞춰 창구로 나온다. 영어로 파키스탄 비자를 어디서 받았는지 등등을 질문하며 간단하게 대답해주면 된다.

주로 외국인보다는 파키스탄 현지인의 여권을 꼼꼼하게 검사한다. 여권 검사(비자)한 후 출국 스탬프를 제대로 받았는지 확인하고 다시 차량에 올라타면 된다.

소스트 출입국사무소

아래 사진은 소스트 출입국 사무소에서 타쉬쿠르간(중국)의 출입국 사무소까지 여행 정보 사진이다. 중국에서 파키스탄으로 넘어 올 경우, 역 순서로 보면 된다.

바리케이트를 지나

도착하고,

국경(철조망)을 지나면

아래에 중국 국경

검문소가 있다.

국경 검문소에서 차량탑승자는 일단 모두 내려야 한다. 여권 검사후 차량은 다시 출발하며, 이후 출입국 사무소에 도착하기 전까지 차량에서 내리면 안된다.
여기 검문소에서 시간을 조정하자. 중국(북경시간기준)과 파키스탄은 3시간 30분의 시차가 있다.

중-파 컨테이너

검문소

계속 내리막길로

중도에 아름다운 마을인

Dabdar을 경유해서

타쉬쿠르간에

도착한다.

중국 출입국 사무소

소스트의 숙박 정보,게스트하우스 위치,요금 등..

소스트(Sost)는 국경 도시여서 무역하는 상인들의 왕래가 잦다. 따라서 숙박업소와 식당, 상점이 적지 않다. 비교적 고급숙소도 갖추고 있다.

리버 뷰 G.H

아시아 스타 호텔

Sky bridge Inn

River view guest house : 강 옆 조망이 좋은 곳에 위치한다. 버스 매표소도 가깝다. 150~300루피.

아시아 스타 호텔(Asia star hotel) : 식당 구비. 샤워 가능. 2인실 - 200~300루피.

Sky bridge Inn : 마을 입구 위치. 현지인들이 많이 투숙한다. 200~300루피.

※ 환전 : 2004년 9월 국경에서의 환율은 1元에 7.58루피이다.
소스트 버스 매표소 옆 공중 전화방에서 환전 가능하고 타쉬쿠르간에서도 가능하다. 하지만 환율은 그리 좋은편이 아니다.

10月 11日  이은아 isha119@yahoo.co.kr

오늘은 CHINA 편입니다. 일단 sost에서 중국으로 넘어갈 때 돈을 남겨 놓으세요. 국경 넘기전에 쿤제랍 내셔널파크에서 입장료(?) 같은 것이 강매입니다. 저는 중국은 35元냈어요.(T/C E.rate. 1USD=8.26元) 달러도 받고 Rs도 받으니 적당히 계산해서 남겨두시길.

TAshkurkan
스펠링이 맞나 모르겠네.아무튼 여기서 하루 자야하죠.
international Bus 타셨으면 앞 유리창에 Welcome to Traffic Hotel문구를(중국버스) 보실겁니다. 차는 이 호텔 앞에서고 출발도 여기서 합니다.

LP. KKH편에는 이 호텔 맞은편 오른쪽의 Ice Mountian Hotel이 가장 싸고 좋다고 나와있어 저희(외국인) 전부 그리로 가려고 하니까 자기네도 dorm 10元(4bed) 이라면서 잡더군요.(Ice Mt.H 역시 dorm 10元)
가격 물어보시고 10元이라고 하면 그냥 거기서 주무세요. NO SW인건 아실테고, 여자 화장실이 없어서 남자랑 같이 써야 됩니당.참고. 프론트애 영어 되구요. 물이나 술, 등등의 잡것도 프론트에서 판매합니다. 비싸지도 않구요.

Ice Mt. H 1층에 부속식당이 있는데 절대 가지마세요. 외국인한테 안 좋은 감정이 있는거 같아요. 호텔앞에 Abdul's cafe sign 있는데 안가봤지만 그건 2층에 있다고 하네요.
호텔 근처말고는 식당이 거의 없습니다... 마을도 작고 썰~렁
굳이 하루 더 있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그래도 자겠다면 카슈가르 행 티켓은 호텔앞 매표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잇으니 걱정 마시구요.

KARAKOL LAKE
Karakoli lake라고도 부릅니다. 경관은 좋~지요. 저는 우루무치에서 천지는 안가고 여기 갔는데 천지 다녀오신 분들이 여기가 훨~좋다고 하시더군요.
타슈쿠르칸에서 2시간 걸립니다. 차타고 가다가 그냥 구경만 하셔도 괜찬구요. 주무셔도 카슈가르가는덴 지장이 없을겁니다.
타슈 → 카슈 방향 차가 많고 카스에서 단체관광  오는 팀들도 꽤 있더라구요. 아니면 전날 타고온 internationa Bus잡으시거나.

저는 카스 ---- 6Hr 43元
─→ 카라쿨 --- 2Hr 30元 ─→ 타슈 --- 225元 ─→ sost 방향이었는데 차가 없어서 고생했어요.
카스 → sost Tiket은 270元 이었습니다. . sost → 카스는 확인을 못해서 잘 모르겠음.. 확에 들리면 돈이 좀 더 들지요.
<그림>

차가 흰색건물앞에 세워줄지, 갈색 호텔앞에 세워줄지 잘 모르겠으요. 저희 차는 갈색 호텔앞에 섰었는데, 깜깜 밤중이라 거기 잘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루에 40元. 파오에서 자는 거예요.
파오안은 따뜻하고요. 근데 음식값이 10-15元으로 비쌉니다. 미리 준비해가시고..

날이 밝을 때 도착하셨다면 ☆ 표시해둔 파오로 가세요 흰건물들과 집 있는 곳에서 걸어서 15분. 갈색호텔에서 5분 걸림! 하루 30元(저녁, 아침식사 포함) 이고 친절합니다. 20元까지 해준다고 했었음. 도로에서 쉽게 보이고, 길과 호수 중간에 있는 '집'이란 저 파오 하나뿐이니 찾기 쉬워요.
village에서 자는건 아마 불가능할듯. 미국애의 말에 의하면 경찰이 와서 호텔로 옮기라고 하고 없던 확 입장료(?)를 20元이나 내라했다함.
호수가 보기엔 작아보여도 걸으면 무척 오래 걸립니다. 햇빛 비치면 녹색과 푸른물이 예쁠거예요. 양쪽에 있는 설산도 예쁘고, 초원엔 동물들 다니고... 낙타도 있고.
그치만 날씨 춥거나 안좋으면 가지마세요... 제가 10月 2日에 있었는데 얼어죽을거 같은 추위...

파키스탄 KKH(Karakoram Highway)는....총 연장 1284k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